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서울型 키즈카페 상일2동점 開館

문화

by 구민신문 2024. 1. 15. 14:36

본문

강동구, 서울키즈카페 상일2동점 開館

- 오르락내리락, 디지털볼풀장 등 다양한 놀이 제공아이 키우기 좋은 강동 위해 총력

 

강동구(이수희 구청장)22() ‘아이맘 강동 강일점전체를 리모델링해 더 넓고 다채로운 놀이공간인 서울형 키즈카페 상일2동점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미세먼지, 날씨 등의 제약 없이 모든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으로, 부담 없는 요금 및 놀이 활동과 돌봄을 제공해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개관하는 서울형 키즈카페 상일2동점(상일로12 95, 푸르내 1023)전용면적 302.9규모로 조성되었다. 시설 내부에는 모래놀이 대형 낚시놀이 오르락내리락놀이터 디지털과 합해진 볼풀장 칠판놀이 등 기존 실내놀이터에서 체험해 보지 못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보호자(부모)가 요청할 경우 돌봄요원이 아이의 안전한 놀이를 지원해주는 놀이돌봄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대상은 36개월 이상 미취학 유아로서,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 시 돌봄신청을 하면 놀이돌봄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소형에서 대형 장난감까지 연령대별 다양한 장난감이 구비되어 있는 장난감도서관도 함께 운영 중이다. 취학 전 영유아 ()자녀를 둔 강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연회비 20,000원으로 1인당 장난감 2, 도서 3권을 2주간(연장하면 최대 4) 빌릴 수 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양육 지원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수용해 아이 키우기 좋은 강동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동별 19개소 서울형 키즈카페 확충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사각지대 없는 돌봄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형 키즈카페 상일2동점 이용시간은 화~일요일 09:00~18:00까지이며, 매달 1, 169시에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장난감도서관은 아이맘 강동 홈페이지에서 매주 토요일 11시에 예약창이 열린다. 실내놀이터 이용료는 회차 이용시간인 2시간에 2,000원이며, 놀이돌봄서비스는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