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베스트의원,‘장기요양 在宅醫療센터 示範事業 ’협약 체결

사회

by 구민신문 2023. 12. 31. 16:12

본문

송파구-베스트의원,장기요양 在宅醫療센터 示範事業 협약 체결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구랍 1229일 베스트의원(원장 남성문)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구는 보건복지부 주관 공모사업인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에 선정되었으며, 1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시행한다.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거동이 불편해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장기요양 수급자를 대상으로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가 직접 집으로 찾아가 방문 진료·간호와 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베스트의원은 1차의료 방문진료 수가시범사업 및 장애인 건강주치의 시범사업을 시행하며 재택의료 노하우를 가진 의료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재택의료센터 수행기관으로서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다학제 재택의료팀의 진료 및 요양서비스 제공, 지역자원 연계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구는 원활한 사업 추진과 지역사회 돌봄 연계를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동주민센터 등에 다방면의 홍보를 실시하고, 재택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시 재택의료센터로 연계 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 및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송파구에 거주하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품위 있는 노년을 지내실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초고령사회에 대응 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어르신들에게 질 높은 재택의료와 돌봄통합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