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따뜻한 겨울나기 석촌동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젝트

사회

by 구민신문 2023. 12. 29. 21:51

본문

송파구, 따뜻한 겨울나기 석촌동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젝트

꿈드림 성장 정보 UP! 건강 UP! 지원 추진

 

 

송파구(구청장 서강석) 석촌동에서는 매서운 한파와 불경기 속에서도 씩씩하게 학업을 이어가는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후원의 손길이 이어져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다.

 

202310월부터 석촌동에 위치한 수제버거전문점 윌리엄스버거에서는 매월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청소년 약 15명을 대상으로 수제버거 세트(24만원 상당) 후원하고 있다. 윌리엄스버거는 경기도 판교에서 11년 간 운영되다가 20235월 경 석촌동으로 이전하였는데, TV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에 출연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수제버거 전문점이다.

예전부터 대중매체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끼니를 거르는 아동·청소년들을 보게 되면 한창 클 시기에 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배고픔을 참는 것이 마음이 아파 어떻게든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커져 고민 끝에 석촌동주민센터에 연락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좋은 의도로 후원을 시작했지만 아이들은 한창 성장기를 겪고 있어서 혹여나 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기억으로 남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하며 석촌동의 발전을 도모하는 브로토스트는 이웃돕기에 관심이 많아서 이웃을 돕는 가게를 운영할 것이라는 막연한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최근 석촌동에 토스트 가게를 개업하면서 그 꿈을 실현하게 되었다. 매월 1,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다니는 아동·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토스트를 (13만원 상당) 후원하고 있으며, 기회가 된다면 독거어르신 등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매월 정기적으로 정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중고 컴퓨터 부품을 직접 조립하여 컴퓨터 세트를 후원하고 있는 한국희망IT지원협회도 있다. 정보 접근성이 취약한 계층을 도울 방법을 고민하다가 생업을 그만두고 비영리법인을 설립하게 되었고, 그 첫 시작을 석촌동주민센터와 함께했다. 공공기관 및 기업의 불용 PC기부받아 이를 재활용하여 사회취약계층에 무상으로 PC를 보급하는 비영리법인이며, 아직 초기 단계라 미흡하지만 점차 대상을 넓혀나가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외에도 석촌동은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추진과 관련하여, 주민들이 합심하여 매년 김장나눔 행사에서 2천만원 상당의 김치 250박스, 한빛교회에서 400만원상당의 김치 70박스 등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강남본정형외과 200만원 성금 기부, 직능단체, 통장, 종교시설 등에서 성금과 성품을 기탁하고 있다.

 

오순애 석촌동장은 어려운 환경속에서 성장하는 아동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석촌동주민센터에서도 이러한 사랑과 온정을 지속적 으로 전달하기 위해 따뜻한겨울나기 캠페인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