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를 빛낸 「2023년 올해의 松坡 政策賞」 10개事業選定

사회

by 구민신문 2023. 12. 28. 14:35

본문

송파를 빛낸 2023년 올해의 松坡 政策賞10事業選定

최우수상 원어민 영어교실 운영우수상 구유재산 전수조사 실시

 

송파구(구청장 서강석)올 한해 창의와 혁신적인 정책으로 구민의 삶을 바꾼 2023년 올해의 송파 정책상을 선정, 최우수상에 어린이집·유치원 원어민 영어교실 운영이 꼽혀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2023년 올해의 송파 정책상는 올 한 해 추진 사업 중 우수한 성과로 주민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구정 발전에 기여한 10개 정책(최우수 2, 우수2, 장려 6)을 선정한다. 심사는 구민 삶 기여도, 창의·혁신성, 효율성, 적극성, 확장성 등 심사지표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이루어진다.

 

결과를 살펴보면 최우수상으로 어린이집·유치원 원어민영어교실 운영, 우수상에는 구유재산 전수조사 실시사업이 선정됐다.

 

특히, 올 한해 가장 의미가 컸던 송파의 최우수 정책으로 송파구가 서울시 최초로 시작한 원어민 영어교실 운영이 꼽혔다. 영어 교육 전문기관과 계약 어린이집·유치원에 원어민 강사를 파견해, 영어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부모의 만족도가 99%에 달하는 등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 기여하고 있다.

이어서 구유재산전수조사 실시사업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구유재산 실태조사, 관리대장 정비, ·공유재산 분포현황도 제작 등을 통해 지적공부·등기·공유재산시스템 간 불일치 자료를 총체적으로 정리하고 소유권을 명확하게 함으로써 구 재산 관리를 체계화하여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구 캐릭터 하하호호 전국 캐릭터 대회 최우수상 수상 CCTV를 통한 사회안전서비스망 구축 하하호호 올림픽 물놀이장 및 눈썰매장 운영 전국 최초! 송파구 정당현수막 정비 송파구 음식물류폐기물 관리 종합계획 수립 추진 및 악취개선 노력 서울시 최초! 국제안전도시 4차 재공인 등 6개 사업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에 선정된 10개 정책상 결과를 보면, 올 한해 창의와 혁신의 행정으로 달라진 송파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송파구는 내년에도 구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구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더 좋은 정책을 많이 시행해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명품도시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