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도서관’ 리모델링 工事를 마치고 12월 1일 再開館

문화

by 구민신문 2023. 11. 29. 21:53

본문

강동도서관리모델링 工事를 마치고 121再開館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관장 최병례)은 도서관 내 어린이실과 디지털라운지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121() 재개관한다. 강동도서관은 지난 2010년 증축 공사 이후 13년 만에 공간을 새롭게 재구조화하고 냉난방 등 노후 시설을 전면 교체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재조성했다.

 

새로워진 어린이실은 입체적이고 재미있는 공간감이 느껴지는 계단형 열람공간도란도란 책을 읽을 수 있고 어린이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멀티미디어학습장치가 설치된책소리방양육자와 어린이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마루공간등 복합독서공간으로 조성됐다.

 

휴게공간을 확충하고 노트북존을 신설한 디지털라운지에서는 노트북·태블릿 대여 감정인식 도서추천시스템 전자신문 키오스크 OTT(웨이브온) 구독 등 신규 서비스가 제공된다.

 

최병례 강동도서관장은 강동도서관은 1984년 개관하여 서울교육공동체의 역할을 위해 헌신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시민·학생들과 소통하면서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휴관기간 동안 기다려주신 지역주민들을 위해 안부와 고마움을 담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니 새 단장을 마친 강동도서관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강동도서관은 재개관을 기념해 1129일부터 125일까지 일주일간 SNS(인스타) 소문내기 강동도서관 유튜브 축하 댓글 남기기 보고 싶었 떡! 독서 명언 포춘쿠키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