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박원서 더불어민주당 院內代表-원창희 副委員長,강일동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아파트 입주자회의 민원현장점검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3. 11. 6. 21:42

본문

강동구의회 박원서 더불어민주당 院內代表-원창희 副委員長,

강일동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아파트 입주자회의 민원현장점검

 

강동구의회 박원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강일동, 상일1·2, 고덕2)원창희 건설재정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1013일에 강일동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아파트 입주자회의 및 시공사, 관계공무원 합동 점검현장을 방문하였다.

 

강일동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아파트는 시공단계부터 시공사와 입주예정자들 간의 마찰이 지속되어왔다. 이날 입주자회의에서 언급한 대표적인 하자 사항으로는 502동 옥상 정원 누수 문제 침수 관련 배수계획 문제 EPS실 관련 문제 설치된 가구 단차 및 하자 문제 등 크고 작은 하자에 대해 수만 건이 있음을 입주자회의 자체조사를 통해 확인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입주일을 앞둔 시기에서 입주자회의 대표단은 점검회의에서 모든 하자가 문제없이 처리되어야 입주를 시작하겠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시공사(힐스테이트)측은 건축계획, 건축시공, 안전분야, 전기분야, 소방분야, 기계분야 그리고 관계공무원 등과 함께 입주자회의 대표단에게 전반적인 건축 진행 상황과 관련 민원에 대한 통합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점검에 참석한 박원서 원내대표는 입주 예정 주민들의 의견이 건설사에 잘 전달되어 안정적으로 입주를 하는데에 차질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하였으며, 원창희 건설재정위원회 부위원장은 건설 관계자에게입주 예정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문제들을 원만히 해결해 달라.” 당부하였다. 특히 박원서 원내대표는모든 과정에서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입자 예정 주민들이 안전하게 현장점검을 하고, 최종 입주까지 안전히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