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립강동청소년센터, 2023년 강동구청소년축제 ‘여기, 우리 다 함께’ 성료

문화

by 구민신문 2023. 10. 23. 14:23

본문

시립강동청소년센터, 2023년 강동구청소년축제 여기, 우리 다 함께성료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주최하고 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강정숙)와 구립천호청소년문화의집, 구립둔촌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 ‘2023년 강동구청소년축제, 여기, 우리 다 함께1021() 강동구청 열린뜰 잔디광장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청소년축제는 아동 친화도시 인증도시로서 관내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약 200명의 관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진행했으며, 수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실제로 아동·청소년이 희망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청소년축제가 구성됐다.

또 관내 청소년들로 구성된 축제기획단을 중심이 돼 주도적으로 축제를 기획·준비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획단 청소년들 의견이 중심이 돼 무엇보다 청소년들 눈높이에 맞춘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4대 권리(발달권·생존권·참여권·보호권)를 테마로 꾸며진 이번 축제는 아동권리선언 퍼포먼스, 청소년 동아리 공연 및 DJ 퍼포먼스, 레크레이션 등과 강동구 내 청소년 시설뿐 아니라 다양한 유관 기관들의 참여로 다채로운 체험 부스들로 이뤄졌다.

또 관내에서 다양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강동구 청소년참여기구의 활동보고 전시와 포토존 운영 및 청소년 인권 캠페인 등 강동구 청소년들의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홍보 활동도 함께 이뤄져 축제 참여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끌어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강정숙 관장은 이번 청소년축제를 통해 강동구의 아동·청소년들이 조금이나마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이번 축제를 기획, 준비해 준 축제기획단과 아동·청소년을 위해 함께 참여해 준 지역 내 유관 기관 그리고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강동구청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