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8회 全國 詩낭송대회, 송파구민회관에서 열려

문화

by 구민신문 2023. 10. 16. 15:43

본문

8全國 詩낭송대회, 송파구민회관에서 열려
한글문학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글문인협회가 주관

 

 

한글문학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글문인협회가 주관하고 송파구민과 함께하는 제8회 한글사랑 전국 시낭송대회에서 강민자 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 7일 송파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이원우(송파문인협회 회장)의 사회로 열린 송파구민과 함께하는 제8회 한글사랑 전국 시낭송대회 예선을 통과한 13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경연을 펼친 끝에대상 강민자 금상 김경희 은상 이 희 방예금 동상 이시용 윤순길 김명애 장려상 하정모 김성자 이명화 김명래 함수현 이영희가 수상했다.

이날 시 낭송 대회는 식전행사로 김응삼(가요), 산울림팀 난타, 조묘정 제7회 대상자의 축시낭송, 오대혁(시인, 국문학박사, 문학평론가)한글 자모음 이름의 기원과 한글날 강연,한글문학 예술단 단장 이현주 외 7명이 시극 아버지의 빈자리, 경희태권도 시범(지도관장 김영삼)이 있었고 본선 경연을 펼쳤다.

서강석 송파구청장, 박경래 송파구의회의장, 김정열 송파구의회 부의장, 박성희, 김샤인 의원, 조대연 대회장, 최돈애 집행위원장, 오세영 심사위원장, 오양호 심사부위원장, 김운향 장건섭 서영순 이현주 심사위원 등 230여 명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다.

한편 정명숙 한글문학(종합문예지) 발행인 겸 사단법인 한글문인협회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글에 관심을 갖고 시 낭송을 사랑하는 낭송가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앞으로 대회가 더욱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