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락2동『제10회 개롱골 장군거리축제』개최

문화

by 구민신문 2023. 10. 16. 14:34

본문

가락210회 개롱골 장군거리축제개최

 

송파구 가락2동 개롱골 장군거리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현순)1018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개롱근린공원에서10회 개롱골 장군거리축제를 개최한다.

 

2011, 임경업 장군의 설화를 모티브로 시작된 개롱골 장군거리축제는 10년 넘게 이어져 온 전통 있는 지역축제로, 코로나19 때문에 2년간 개최하지 못했지만 지역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위해 주민들이 합심하여 2022년부터 다시 시작되어 올해 드디어 10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오후 4시부터 식전공연으로 가락2동 자치회관의 자랑인 <민요반>, <통기타7080><노래교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고, 가락2동에서 오랜시간 발달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하트하트 재단이 발달장애인 전문 연주자로 구성운영하는 <하트 관타악 앙상블>이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오후 5시에 시작되는 개회식은 유공구민 표창, 개회사, 격려사 및 내빈 축사순으로 진행되며, 가주초등학교 학생들로 이루어진 <동요랑이 중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벨로시티>의 팝핀댄스 퍼포먼스, 미스트롯2에 출연한 가수 <윤희>의 트로트 공연으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상설행사는 오후 2시부터 가락2동 직능단체 회원들이 직접 운영하는 먹거리장터가 열리고, 하하호호 캐릭터 홍보부스와 페이스페인팅, 붓글씨, 심폐소생술 실습 등의 체험부스, 새마을문고 주관 도서나눔전과 플리마켓 바자회가 운영되어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로 가득 채워진다.

 

김현순 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도 가락2동 주민들과 함께 합심하여 축제를 준비하면서 기쁨과 보람을 느꼈다.”고 전하며, 공기청정기, 인덕션, 전기그릴, 미니오븐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되어 있으니 가족, 이웃과 함께 놀러오셔서 즐겁고 행운이 가득한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