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住民參與豫算 대상사업 모바일투표로 住民이 직접 決定한다 -

사회

by 구민신문 2023. 8. 3. 11:49

본문

강동구, 住民參與豫算 대상사업 모바일투표로 住民이 직접 決定한다

- 15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모바일 투표 실시37개 사업 대상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내년 30억 원 규모의 주민참여예산 대상 사업을 선정하는 모바일 투표를 1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구민들이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해 예산을 스스로 결정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 2월부터 공모를 통해 총 239개의 주민 제안사업을 접수했고, 7에는 제안사업에 대한 심사과정인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연구분과 및 지역분과 회의를 거쳐 37개의 모바일 투표 대상 사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으로는 명일동 학원거리 힐링쉼터 프로젝트’, ‘천호 자전거 축제’, ‘제설취약구간 열선 설치’, ‘성내초 노후 보도블록 교체등 지역 현안 사업들이 주를 이뤘다. 이번에 실시되는 모바일 투표 결과와 18일 개최 예정인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투표 결과를 합산해 우선순위에 따라 최종 선정 여부가 가려질 예정이다.

김점희 기획예산과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의 입장에서 예산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도라며, “모바일 투표에 많은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바라며, 원하시는 정책 추진에 소중한 한 표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815일까지 서울시 엠보팅 사이트 또는 엠보팅 앱에서 진행되는 모바일 투표는 강동구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