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백제고분로39길 ‘호수단길’로 命名, 住宅 골목에 ‘갬성 상권’

사회

by 구민신문 2023. 7. 10. 15:46

본문

송파구 백제고분로39호수단길命名, 住宅 골목에 갬성 상권 서울신용보증재단과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 추진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석촌동 백제고분로39길 일대를 호수단길로 명명하고, 골목상권 살리기에 나선다.

 

석촌동 호수단길일대에는 20년 이상 오래된 업소와 지역주민에게 사랑받는 맛집이 많다. 특히 이곳은 석촌호수, 롯데월드 등 관광명소와 인접하여 유동인구 유입이 기대되는 지역으로, 석촌동 고분군과 어우러져 서울에서 보기 드문 경관을 자랑한다.

 

이에 송파구와 서울신용보증재단 송파지점이 힘을 합쳐 송파동 송리단길에 버금가는 골목상권을 조성하고자 손을 잡은 것이다.

 

구는 석촌동 호수단길만의 골목 특성을 반영하여, 행사 또는 축체 기획과 운영을 돕는 등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하고, 상권스토리 발굴 및 콘텐츠 제작 등 브랜딩도 중점 지원할 방침이다.

 

먼저, 오는 10월까지 상권 내 개별업소의 경영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가와 1:1 컨설팅을 실시한다. 신메뉴 기획, 재고 및 직원관리 노하우, 온라인 마케팅 및 홍보전략 등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지고,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 1백 만 원의 실비도 지원한다.

 

또한 효율적이고 직접적인 금융지원도 시행한다. 골목 상권 내 개별업소에 현장 방문 상담을 실시하여 신용보증 대출도 병행할 예정이다.

 

인프라, 마케팅 측면에서는 대학생-소상공인 매칭 매출증대사업안내패널 설치등의 사업도 추진한다. ‘대학생-소상공인 매칭 매출증대사업MZ세대 대학생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상인들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 10개 팀을 구성하여 상인들과 1:1로 매칭해 골목경제 부활을 모색한다. ‘안내패널은 석촌호수 산책길에 설치해 호수단길상권으로 관광객을 안내하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다.

 

한편 송파구와 서울신용보증재단 송파지점은 2020년에는 문정로데오 거리, 2021년에는 풍납시장, 2022년에는 마천역 상권을 대상으로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을 전개해왔다. 지역 상인들과 소통하고, 지역 학생들의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는 등 민관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에는 숨은 진주와 같은 볼거리, 먹거리 명소가 많다. 석촌동 호수단길이 송파동 송리단길에 뒤지지 않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기를 기대한다, “외부 관광객의 이목을 끌고 골목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송파구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며,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