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강석 송파구청장, 修學旅行 추돌사고 中學校 訪問 심리 상담 등 신속지원 約束

사회

by 구민신문 2023. 6. 20. 08:50

본문

서강석 송파구청장, 修學旅行 추돌사고 中學校 訪問 심리 상담 등 신속지원 約束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지난 19, 최근 수학여행 중 버스 추돌사고를 입은 관내 중학교를 방문하여 심리 상담 등 신속한 지원을 약속하였다.

 

지난 16일 송파구 한 중학교 3개 학급의 학생 등 76명이 수학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중 강원도 홍천군 국도에서 7중 추돌사고가 발생하였다. 해당 사고로 일부 학생들은 경상을 입고 치료를 받고 있다.

 

이에 서 구청장은 19일 직접 해당 중학교를 방문하여 교장 및 학교 관계자와 만나 필요한 지원 등을 살폈다.

 

서 구청장은 이번 사고로 놀랐을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분들에게 위로와 안타까운 마음을 전한하루빨리 학생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안정적으로 학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돕겠다며 지원 배경을 밝혔다.

 

이에 따라 구는 송파구보건지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해당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외상후 스트레스 등 심리 상담을 지원한다. 불안 등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에게는 11 개별 상담까지 이어갈 방침이다.

 

이 밖에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특강 프로그램 지원 등 다각도 지원을 검토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행정의 가장 중요한 책임은 구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라며 향후에도 사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살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