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제21회 퇴촌 토마토祝祭 맞아’ 1사1촌 姉妹結緣마을 일손 돕기 실시

사회

by 구민신문 2023. 6. 19. 15:54

본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21회 퇴촌 토마토祝祭 맞아’ 11姉妹結緣마을 일손 돕기 실시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본부장 김희철, 이하 건협서울강남지부”)는 지난 16일 광주시 퇴촌면 정지 2리에서 건협사랑어머니봉사단과 함께 11촌 자매결연마을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건협서울강남지부 임직원 및 건협사랑어머니봉사단은 제21회 퇴촌 토마토 축제를 맞이하여 축제 기간에 필요한 토마토를 수확하고, 상품 선별화 작업, 주변 환경정화활동 등 농가에 보탬이 되는 작업을 수행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건협서울강남지부 김희철 본부장은 우리 모두의 고향인 농촌이 도시와 더불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마을 일손 돕기 등 정기적인 도농 교유활동을 통해 부족한 일손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마을 주민의 건강증진 및 농산물 적극 구입 등 지역 주민과 상생하여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농도상생(農都相生)을 이어나가고, 정지2리와 아름다운 동행이 지속되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퇴촌 토마토연합회 회장이신 안인상 이장님은 맛과 품질이 우수한 퇴촌 토마토를 전국에 알리고 농업인과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한 제21회 퇴촌 토마토 축제를 위해 건협서울강남지부 임직원과 건협사랑어머니봉사단분들이 일손 돕기에 적극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 “많은 시민들이 토마토 축제에 오셔서 더위도 물리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며 좋은 품질의 퇴촌 토마토를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서울강남지부는 ESG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헌옷과 잡화를 되살림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 캠페인, 악취 및 독성 제거 효과가 있는 EM흙공 던지기 캠페인을 더불어 지역주민을 위한 보건교육과 건강체험터 운영, 사회공헌 건강검진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