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성내종합사회복지관 · 길동초 교육취약학생 복지지원망 구축,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네트워크 협약체결

사회

by 구민신문 2023. 6. 16. 11:17

본문

강동구 성내종합사회복지관 · 길동초 교육취약학생 복지지원망 구축,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네트워크 협약

 

2023613(),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서울길동초등학교(교장 고영규)2023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의 원활한 운영, 교육취약 학생의 복지지원망 구축을 위해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하였다. 서울길동초등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 거점학교로 지역사회교육전문가가 배치되어 중점적으로 학생을 지원하고 학교와 지역을 연계하여, 교육취약학생에 대한 맞춤형 통합지원을 하고 있다.

 

본 협약은 교육취약학생 복지 지원망을 구축함으로써 실무자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며,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파트너쉽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은 학교에서 지역 내 복지에 관심을 갖고 힘을 실어주시는 것에 감사하게 생각한다. 네트워킹을 잘 이뤄간다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잘 이루어질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의 협업 관계가 잘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교육 취약학생들을 위해 2023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 ‘Growing’사업을 운영하며 집단놀이활동 및 가족참여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긍정적 또래관계와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서울길동초등학교 고영규 교장은 “Growing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사회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학교와 복지관이 상호협력하여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가 발표한 2022년 대학정보공시(2021.12.31일 기준)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 및 6년 연속 수도권 대학 취업률 1(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차지에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 교육부 LINC 3.0 사업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또한, 경복대학교는 20223월 서울 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