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보호대상 兒童‧靑少年에 어린이날기념 運動靴 선물

사회

by 구민신문 2023. 5. 4. 14:25

본문

송파구, 보호대상 兒童靑少年에 어린이날기념 運動靴 선물

호수의 봄축제 부대행사 수익금 기부받아 제공

 

송파구(구청장 서강석)은 어린이날을 맞아 관내 공동생활가정 및 위탁가정의 아동청소년 74명에게 1천만원 상당의 운동화 및 생필품으로 구성된 어린이날 기념 선물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물 전달은 아름다운 봄이야기, 호수의 봄축제참여한 행사부스 중 일부가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결정한 것을 계기로, 사회적협동조합 돌고도네이션(이사장 이승환)아스트(대표 김태호), 의지메이트(리더 김의연) 뜻을 모아 송파구 보호대상 아동 청소년을 위한 후원 의사를 밝혀 추진되었다.

 

후원업체는 어려운 가정환경 때문에 어린이날에 더욱 쓸쓸할 수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자, 성장기로 인해 자주 교체가 필요한 운동화를 선물하기로 했다고 기부 배경을 밝히며, 운동화와 생필품(방세제, 빨래세제, 섬유유연제) 1천 만 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하여 구에 전달했다.

 

구는 54일 구청에서 후원식을 갖고 74켤레 운동화와 생필품 등을 어린이날 기념 선물을 관내 보호대상 아동청소년 가정으로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송파구는 공동생활가정 및 가정위탁사업 운영 지원을 통해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청소년에게 안정적인 주거환경과 보호체계를 제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3월에는 위탁가정과 공동생활가정 보호아동을 대상으로 양육환경은 물론 생계비 실태까지 대대적인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아동보호 전문요원의 정기 점검, 상담진행, 긴급의료비, 학원비 및 후원자 연결을 통한 치과치료, 심리치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며 촘촘한 아동 안전망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보호대상 아동청소년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주신 후원업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송파구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