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성배 시의원,, 잠실주공5단지 재건축사업 결정고시에 대한 미니 인터뷰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2. 6. 23. 16:13

본문

이성배 시의원,, 잠실주공5단지 재건축사업 결정고시에 대한 미니 인터뷰

지역주민들의 지지에 보답할 수 있게 되어 기뻐, 향후 사업의 정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23일 잠실주공5단지아파트 재건축사업 정비계획결정 고시에 대해 소감은

= 환영의 뜻을 밝힌다. 향후 사업이 정상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부동산 가격상승의 우려로 인해 장기간 보류되었던 재건축사업이 드디어 추진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잠실주공5단지는 1978년 준공돼 올해로 45년차를 맞이하였으며 2003년부터 재건축사업을 추진했지만 여러 요인으로 사업이 19년 가까이 지체되고 있었다. 인근 잠실주공 1~4단지는 이미 재건축이 완료되어 엘스, 리센츠, 트리지움, 레이크팰리스로 탈바꿈되었는데 5단지만 사업이 보류되어 주민들의 상대적 박탈감이 큰 상황이었다.

 

오랜시간동안 주민들의 고충을 걱정해왔는데

=주공5단지 인근 아파트들은 재건축이 이미 완료됐고 맞은편에는 123층의 롯데월드타워가 자리 잡은 지 오래인데도, 5단지 아파트에는 녹물이 나오며 외풍이 들이치고 난방도 제대로 안되고 있는 실정이었다. 외벽 페인트가 떨어지고 철근이 외부로 노출되어 주민들의 안전문제까지 제기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이상 주민들의 고통을 외면할 수 없었다. .

 

그동안 시의회에서의 활동은

=그동안 서울시의회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비롯하여 사업에 필요한 절차가 신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도시계획위원회에 최대한 신속하게 안건이 상정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항상 서울시 및 자치구와 협의하면서 심의에서 지적된 문제점에 대해 보완책을 고민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등 심의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간의 시정활동 노력에 대해 말했다.

 

향후 잠실5단지 재건축사업에 대한 전망을

잠실5단지아파트 재건축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주민들이 그간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됨은 물론이고, 향후 이번 결정이 재건축 정상화의 신호탄으로 작용하여 서울시에 대규모 주택공급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다.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지역주민들의 지지에 보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향후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사업에 주민들의 의견이 적절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주민에게 한말씀

=잠실5단지 재건축은 잠실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며, 더 나아가 잠실 MICE를 비롯한 지역개발이 이루어지고 잠실 일대가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해제된다면 지역주민들에게 잠실이 완성되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