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문정2동, 地域敎會와 홀몸어르신에 반찬서비스

사회

by 구민신문 2022. 6. 14. 12:46

본문

송파구 문정2, 地域敎會와 홀몸어르신에 반찬서비스

정락교회와 협력해 저소득 1인가구 등에 주 1회 반찬서비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문정동을 통해 지역교회와 협력해 생활이 어려운 홀몸어르신 등에 반찬서비스 지원사업을 주120명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12년부터 홀몸어르신 반찬서비스를 진행해 온 정락교회가 함께 한다. 문정1동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 대상자를 추천하며, 정락교회는 반찬 제작부터 배달까지 서비스 전반을 책임진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 정락교회는 은둔형 1인가구에 대한 돌봄 필요성을 인식하고 서비스 대상을 홀몸어르신에서 확대해 중장년 1인가구 및 한부모 가정까지 확대했다.

 

구는 코로나19로 홀몸어르신들이 경제적, 정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낸 만큼 이번 반찬서비스로 안부확인을 병행할 수 있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정락교회 윤찬우 담임목사는 어려운 상황에서는 소외된 이웃들의 불평등이 더욱 심화 될 수 있다.”면서 코로나19로 그동안 살피지 못했던 이웃을 발굴해 정기적 도움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에 더 많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상하 문정1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민간 자원을 적극 연계해 홀몸어르신 및 저소득 1인가구 등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