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마을공동체 ‘이웃만들기 사업’ 공모

사회

by 구민신문 2022. 6. 8. 16:01

본문

송파구, 마을공동체 이웃만들기 사업공모

살기 좋은 마을 만드는 주민주도 사업 신청최대100만원 지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주민이 직접 우리 마을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이웃만들기 공모사업에 참여할 모임 또는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웃만들기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계획 수립, 제안, 실행하는 주민참여 공모사업으로, 2022년 송파구 마을공동체 통합공모사업 5개 부문 중 하나로 추진된다.

 

지난 2월 진행한 마을정원 분야에 이어 2차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분야는 육아·환경·안전·문화 등 일상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대상으로 하는 자유분야다.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내용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기존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경험이 없으며, 송파구 해당 동에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사업장·학교)을 둔 3인 이상 주민모임(단체)이다.

 

접수 방법은 67()부터 69()까지이며, 각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해당 동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사업의 적정성, 효과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주민참여 심사를 거쳐 총 18팀을 선발하고, 팀 당 80~100만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7월 중 송파구청 및 각 동 주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공지사항 또는 송파구마을자치센터 홈페이지(www.spmjc.or.kr)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이웃만들기 공모사업을 통해 마을 주민들이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스스로 가꾸는 마을에 자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마을의 상황에 잘 맞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추진해 더 살기 좋은 송파구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