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아빠와 함께하는 ‘育兒의 맛, 패밀리DAY’ 實施

사회

by 구민신문 2022. 6. 2. 18:00

본문

강동구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아빠와 함께하는 育兒의 맛, 패밀리DAY’ 實施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528(), 영유아가정의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 및 아빠들의 육아 참여 활성화를 위한 숲체험을 실시하였다.

 

숲체험은 강동구 일자산 어린이 생태 놀이터에서 식물로 손수건 물들이기, 식물 보물찾기 등 자연의 변화를 느끼고 탐색하며 오감 놀이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신체활동으로 아빠와 자녀의 친밀감 향상, 정서적 안정 등 가족관계 증진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양육자 A씨는 자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 좋았다. 숲에서 할 수 있는 놀이들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전했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관장은 아빠의 육아 참여가 자녀들의 사회성 발달 및 건강한 가족 문화 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자녀와 함께 보내는 시간을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 ‘앞으로 육아의 맛 활동에서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육아의 맛활동은 2022년 강동구청 양성평등 지원사업으로 공동육아 활동을 통한 돌봄공동체 구축 및 영유아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육아프로그램이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엄마들의 공동육아 활동과 더불어 아빠의 돌봄참여 권리 확대를 위한 패밀리DAY’를 시행하고 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복대학교는 20223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될 전망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