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무연 강동구의원 후보 인터뷰(국민의힘 강일, 상일1-2,고덕2동)구민을 위한 일이라면 그 어떤 것도 마다하지 않고 정직하게 열정과 능력으로 말보다 실천하는 정신으로 구민을 행복한 삶을 ..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2. 5. 15. 22:44

본문

신무연 강동구의원 후보 인터뷰(국민의힘 강일, 상일1-2,고덕2)

구민을 위한 일이라면 그 어떤 것도 마다하지 않고 정직하게 열정과 능력으로 말보다 실천하는 정신으로 구민을 행복한 삶을 위해 힘차게 뛸 터

 

출마하시게 된 이유는?

강동구의회 의원 활동은 7대와 8대를 거쳐 8년이다.

7대 초선은 비례대표여서 지역구 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설움도 많 이 받았었다.

8대는 지역구 활동을 해보겠다는 의지로 노력했었지만, 이마저도 많은 음해가 있어서 어려운 상황을 맞이하기도 했었지만, 4년의 책임성 있는 의정활동은 공천에서 유리한 상황에 나의 뜻대로 공천을 받아 더 성숙한 의정활동을 하려고 했던 나의 소망의 좌절되는 아픔을 겪기도 했었다.

8대의 의정활동은 음모와 각종 음해로 고달픈 의정활동을 하면서 3선에 도전하는 저의 입장은 아픔만큼 성숙 된다는 노래 가사처럼, 저는 이번에는 더 큰 꿈을 실현시키고 진정한 지역 일꾼으로 구민께 봉사하겠다는 깊은 뜻이 있으며, 의회다운 의회가 되고, 의원 역량 강화는 물론,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원이 되고 강동구 변화를 책임지고 의장이 되겠다고 3선에 도전하는 것이다.

 

당선된다면 현안은 무엇이며, 이에 대안은?

강동구의회가 무질서 속에서 의원존중이 실종되고 자신들의 이기적인 욕심만 채우는 의정활동에 많은 실망이 컸고 올바른 의정활동을 할 수가 없었다. 새로운 9대는 무너진 질서를 바로 세우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비판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역할이 되도록 할 터이다.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저의 강점은 원칙과 소신으로 스스로 책임을 다하는 것이며, 성실함과 부지런함으로 오로지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는 것이며, 문제가 발생되면 즉시 5분 발언과 정례회는 구정질문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끝까지 하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다.

 

나의 좌우명은 열정적으로 주어진 일에는 끝끼지 책임을 지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저는 어릴 때부터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았고 16녀의 가정에 다섯째 딸로 태어나 자란 저는 너무 가난한 집안의 형편에 또 딸이라는 이유에서 공부를 한다는 것이 그다지 쉽지 않았기에 배움의 열망은 항상 마음에서 떠나지 않았었다.

그렇다고 한 번도 부모님을 원망하거나 책임에 대한 이해를 요구한 적이 없다. 가난이 죄가 아니었기에 충분히 이해를 했다고 본다.

지금은 양가 부모님 모두가 일찍 작고하셨기에 제 곁에는 계시지 않지만, 배움은 열망을 키우기 위해 아이들을 다 키우고 나에게 투자를 한다는 각오로 만학을 하였고 서울에 있는 명문대학원을 졸업할 수 있었던 것은 저에게 있어서 최고의 행복이 아닐까 생각을 한다.

 

좀 더 일찍 공부를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커지만 나에게는 공부를 하고 의정활동을 하면서 발언을 준비하고 구정질문을 위한 질문지 작성에도 밑바탕이 되어 소중한 나의 자산이 되고 있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40년을 함께 지내고 있는 인생의 동반자 남편이 큰 힘이 되어 주었다.

그러나 지금은 병환중에 있어서 나에게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어 안타깝지만 대신 전반기는 남편이 후반기는 제가 멋진 인생의 동반자가 될 것이다.

 

지역구민에 대해 하실 말씀은,

지금까지 상일동, 명일2동 주민의 사랑은 너무 고마웠다.

갑자기 변경된 지역구에 적응하려고 많은 노력은 아끼지 않겠다. 8년 동안 친숙하게 지내온 세월을 뒤로하고 변경된 선거구에서 적응하기가 바쁘다. 저는 구민을 사랑하기에 선거가 끝나면, 더 많이 구민을 사랑하고 지난 동지에 팥죽을 주시던 고마운 명일2동 주민을 사랑하고 더 나아가 강동구민을 사랑합니다.

또한 강동구 구민을 위한 일이라면 그 어떤 것도 마다하지 않고 정직하게 열정과 능력으로 말보다 실천하는 정신으로 구민을 행복한 삶을 위해 힘차게 뛰어가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