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2019년 가족힐링 프로젝트 - 가족의 온도Ⅱ’ 로 가족기능 강화한다!

사회

by 구민신문 2019. 4. 23. 16:42

본문


송파구, ‘2019년 가족힐링 프로젝트 - 가족의 온도가족기능 강화한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지원으로 2019학년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 진행


 


송파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연진)는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지원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유아기 자녀를 둔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2019년 가족힐링 프로젝트-가족의 온도를 진행한다. 대상은 송파구 내 거주하는 저소득 13가정이며 본 프로그램은 유아기 자녀를 둔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고자 만든 프로그램으로 크게 4개의 사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부모교육-따뜻한 위로는 부모를 대상으로 내면에 있는 자신을 되돌아보고 자신과 자녀의 기질을 파악하여 양육자신감을 향상시키고, 부모로서의 정체감 찾아 건강한 가족관계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체험형 부모교육이다. 교육은 515일부터 619일까지 매주 수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송파구공동육아나눔터(8호선 강동구청역)에서 진행한다. 이에 2018년 참가자들은 자신을 되돌아보고 반성하게 되며 앞으로 더 좋은 부모가 된 것 같다고 하였다.


 


가족캠프-뜨거운 사랑은 가족이 함께 떠나는 여행으로 1012일부터 13일까지 12일 프로그램으로 가족힐링 프로그램과 레일바이크 체험 등을 진행하여 가족 간 친밀감 및 신뢰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가족 요리활동-배려드림은 가족이 함께 요리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같이 장을 보고 요리를 직접 만들어 나눠먹음으로서 밥상머리 교육과 가족 간 긍정적 관계형성을 도모한다.


 


마지막으로 문화체험-포근한 추억은 실내동물원, 물놀이체험, 전망대 체험을 진행하여 문화적 박탈감을 해소하고 부모-자녀의 친밀감 및 긍정적인 관계 향상 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송파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박연진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여 건강한 송파구를 만들기를 소망한다고 하였으며, 본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연간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