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하남시와 地域相生發展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회

by 구민신문 2018. 12. 17. 07:34

본문

강동구, 하남시와 地域相生發展위한 업무협약 체결

- 사회기반 협력사업 적극발굴, 문화체육시설 등 주민이용에 상호

협력 약속

 

강동구(구청장 이정훈)13일 하남시청에서 경기도 하남시와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정훈 강동구청장과 김상호 하남시장, 양 도시의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함께 했다.

 

강동구와 하남시는 한강과 풍부한 녹지지대 등 수려한 자연환경에 기반한 쾌적한 정주 도시이자 첨단 산업 단지 조성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미래 도시로 변모해 가고 있다.

또한 2020년에는 이웃한 강동구 둔촌동과 하남시 감일동 일대 대규모 재건축 단지의 입주를 앞두고 있어 문화센터, 도서관, 체육시설 등 주민생활 밀접시설에 대한 투자가 중요하다.

협약에 따르면 강동구와 하남시는 인접지역의 도로, 교통, 환경 분야의 사회기반 시설에 대한 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문화체육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에 대한 주민들의 이용에 있어 상호 호혜적인 협력을 약속하였다. 또한 우수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양 도시의 공통 관심사에 대한 공동 건의 등 활발한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와 하남시는 주민의 일상 생활에서는 이미 하나의 도시와 다름없다.”면서 양 도시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정된 재정과 재원을 극복하고 주민의 수요와 요구에 부응하는 협력의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