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시의회 송명화 시의원(강동구3), “친환경 최우수의원상”수상

사회

by 구민신문 2018. 12. 15. 11:31

본문


서울시의회 송명화 시의원(강동구3), “친환경 최우수의원상수상

 

 

 

송명화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동3선거구)은 지난 12() 서울신용보증재단 대강당에서 열린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주최 <2018년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회장 이재성)에서는 2009년부터 매년 친환경 의정활동을 전개한 지방의원에 대해 친환경 최우수의원상을 시상하고 있다. 전국 250여 지방의회 3,500여명의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진행한 이번 평가는 의정활동의 성실성, 심층도, 지속가능성, 실현성과 기여도 등에 대해 환경연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하였으며 광역의원 4, 기초의원 16명을 선정했다.

 

올해는 선정기준인 환경의 개념을 기존의 협의의 개념인 물, 대기, 폐기물, 기후변화 문제 등에서 확장하여 에너지, 지속가능, 안전, 건강, 조경 등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환경의 광의적 개념을 적용, 평가했다.

 

송명화 의원은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기후변화 대응 정책, 공원 및 녹지조성 사업, 상수도 사업, 에너지와 자원순환 사업, 서울의 젖줄인 한강에 관련된 정책과 현안들에 대해 꼼꼼히 살펴왔을 뿐만 아니라 서울시의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과 친환경 정책기반 조성을 위한 입법 활동에도 노력해 온 결과 최우수 광역의원에 선정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