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 老人福祉에 각별한 愛情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8. 10. 5. 10:40

본문


강동구의회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 老人福祉에 각별한 愛情

 

강동구의회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상일동·명일2)이 관내 복지현안 중에서도 단연 어르신 복지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기울이며 현장 의정활동을 펼쳐 주변의 주목을 받고 있다.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우리 강동구가 행복해 지는 것이라는 평소 본인의 소신대로, 8대 의회에서 건설재정위원장을 맡으며 소속위원회는 다르지만, 어르신과 관련한 복지문제에 대해서만큼은 항상 앞장서 일처리를 해오고 있다.

홀로 계신 어르신들이 자칫 외로움을 느끼기 쉬운 지난 추석연휴에도, 관내 경로당 곳곳을 돌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기는 것은 물론, 오래된 경로당 시설로 인해 불편함이 있진 않는지 살피는 일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일례로, 현재 상일동 게내어린이공원에 위치한 구립 상일동경로당은, 수용인원 포화상태 등 그 시설의 열악함을 지적하며, 향후 주변건물 임대 및 예산반영 등을 통하여 상일동 내 구립 경로당이 추가 설치 되도록 구청 관계 부서에 요청해 긍정적인 답변을 들었다.

또한 구립경로당 외에도, 상일동아아파트 및 현대아파트 경로당 등 상대적으로 구청의 관리가 잘 안 되고 있는 사립 경로당 여러 곳을 방문하여, TV, 냉장고 등이 노후되어 어르신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바, 향후 구청 차원의 지원을 약속 받기도 했다.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은 어찌 보면 현재 어르신들은, 미래 우리 모두의 모습이다. 어르신들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모시는 것이야 말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제일 우선적으로 다루어져야 할 현안문제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히 지낼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지금처럼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