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노인복지관 연합, 노인의 날 기념 ‘강동 시니어 어울림 페스티벌’ 개최

사회

by 구민신문 2018. 9. 21. 16:36

본문


강동구 노인복지관 연합, 노인의 날 기념 강동 시니어 어울림 페스티벌개최

101()부터 5()까지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 및 1층 아트갤러리에서 강동구 노인복지관(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외 3개 기관)이 연합하여 강동 시니어 어울림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공연 및 전시회를 통해 세대 간 인식개선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101()에는 사물놀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어르신 예술제가 진행된다.

기념식에는 모범어르신 및 어르신복지유공자를 대상으로 표창이 수여되며, 어르신 예술제에서는 어르신과 지역주민의 다양한 축하공연으로 페스티벌의 화려한 막이 오른다.

101()부터 5()(5일간)에는 [스토리가 있는 어르신 작품전시회](이하 전시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전시회에는 사진, 그림, 공예 등 어르신들이 본인의 스토리를 담아 직접 제작한 작품들이 전시되며, 지역주민 누구나 방문하여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성미선 관장은 이번 축제가 어르신들을 향한 공경과 감사를 전하고 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특히 이번 행사는 전 과정에 지역사회와 민관의 협력을 통해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는 것이 의미 있고, 다양한 지역사회의 후원을 통해 어르신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게 되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오는 방법은 지하철 5호선 이용 시 고덕역 4번 출구로 나와 12시부터 14시까지(1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버스 이용 시에는 강동아트센터 또는 고덕역 정류장에서 하차하는 것이 용이하다. 기타 관련 사항은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02-442-1026)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