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내종합사회복지관, 강동구 廢紙 줍는 어르신의 安全을 위한 안전용품支援

사회

by 구민신문 2018. 9. 14. 20:03

본문


성내종합사회복지관, 강동구 廢紙 줍는 어르신의 安全을 위한 안전용품支援

 

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개발원(이사장 윤석용), 성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권영), 희망수레봉사단(단장 최대영)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폐지를 주워 생계를 이어가는 어르신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폐지 줍는 어르신 안전용품 지원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폐지나 고철, 빈병 같은 재활용품을 수집해 생계를 이어나가고 있는 어르신들이 장시간 야외활동으로 인해 각종 건강 및 안전문제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했다.

또한 국민은행 강동구청역지점, 삼성물산, 이마트 천호점, 이마트 명일점, 한촌설렁탕, 장터순대국감자탕, 진로마트, 성화유통 등 다양한 지역 후원처들이 나눔에 동참하여 감동이 배가 되고 있다.

전달식에 참여한 권○○ 어르신은 올해 여름은 날씨가 너무 더워 기력이 떨어졌었는데 오늘 이렇게 맛있는 음식도 먹고 다양한 물품도 지원받으니 너무 힘이 나고 감사하다." 며 소감을 밝혔다.

대한사회복지개발원 윤석용 이사장 역시 지역 내 많은 분들이 꾸준히 나눔 활동에 힘을 실어주고 계시어 참으로 든든하며, 저희도 폐지 줍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앞으로도 대한사회복지개발원, 성내종합사회복지관, 희망수레봉사단에서는 폐지 줍는 어르신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지원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