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秋夕 먹거리, 강동구 도토리장터에서 準備하세요~

사회

by 구민신문 2018. 9. 14. 18:52

본문


秋夕 먹거리, 강동구 도토리장터에서 準備하세요~

추석 맞이 송편빚기 등 절기음식 체험, 각종 거리공연 등 즐길거리 풍성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추석명절을 맞아 9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상일동 어울마당(강동경희대병원 앞)에서 강동구 도시농부들이 직접 재배하고 판매하는 강동 도토리장터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뜰장을 개최한다.

강동 도토리장터강동구 시농부들과 요일에 함께하는 ()야기가 있는 장터를 뜻한다. 친환경 인증농가, 우수 지방 특산물 재배 농가, 사회적 가치를 목적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단체 및 개인 등이 참여하며, 판매상품은 채소·과일·화훼·버섯·건어물·더덕 등 농·특산물과 통밀빵·한과·연잎밥·마카롱·튀김류 등 각종 먹거리, 생활자기·가죽공예·이불·유아용 오가닉 의류 등 수공예품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송편빚기 등 절기음식 체험, 마술, 오카리나 등 각종 거리공연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행사 당일 구매자에 한해 경품응모권을 지급, 경품의 행운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도토리장터에서는 우수 지방 특산물과 도시농부들이 직접 재배한 친환경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다. 추석명절을 맞이해 장터에서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도 구입하고, 장터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 도토리장터&뜰장에 대한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도시농업과(02-3425-6563) 또는 사회적경제과(02-3425-582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