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5월 18~19일 허브천문공원서 제12회 별의별祝祭 개최

사회

by 구민신문 2018. 5. 17. 08:36

본문


강동구, 518~19일 허브천문공원서 제12회 별의별祝祭 개최

-낮에는 다양한 종류 허브 체험, 밤에는 천체 관측 등 즐길거리 풍성

다채로운 허브들이 절정을 맞이하는 5. 가족, 연인과 함께 허브향 가득한 별자리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허브천문공원 내 새롭게 조성된 전망데크를 지역주민과 함께 즐기기 위해 518~19일 양일간 <12회 별()의 별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허브향 가득한 별마루에서의 밤이라는 주제로 오후4시부터 밤9시까지 진행된다.

 

낮에는 다양한 종류의 허브 체험, 밤에는 천체 관측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있다. 허브 증류 추출기를 이용해 플로랄 워터를 추출하는 과정을 눈으로 관찰 할 수 있으며, 로즈마리향이 가득한 쇼트브레드와 향기 가득한 허브차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허브천문공원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려 좋아요를 많이 얻은 사람에게는 허브족욕체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구는 지난해 허브천문공원 전망데크를 조성하여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이번 축제 기간에는 특별한 일루미네이션 효과를 통해 빛 축제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뿐 아니라 주간에는 태양을, 야간에는 별, , 행성을 관측할 수 있는 첸체망원경과 천체투영기를 통해 우주공간을 볼 수 있는 천체투영관을 설치해 야간에는 물론 낮에도 다양한 천체현상을 관찰할 수 있다.

2018년 일어날 천문현상을 미리 볼 수 있는 천문현상 전시와 별자리 양궁, 별사격 등 놀이체험을 비롯해 별자리파우치 만들기 등 천문 체험놀이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둘째 날인 19() 오후 730분 가족들과 함께하는축제의 밤을 메인무대에서 진행한다. 빛 축제를 위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설레게 하는 마임, 마술공연, 다양한 버스킹 공연까지 세대를 아우르며 즐길 수 있는 무대로 봄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허브천문공원을 찾는 주민들에게 새단장된 공원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이라며 따사로운 봄날 아름다운 허브와 함께하는 허브천문공원만의 별빛 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