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2017회계연도 決算檢査委員 위촉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8. 3. 27. 16:10

본문


강동구의회, 2017회계연도 決算檢査委員 위촉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지난 23일 의장실에서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지고, 지난해 강동구 예산이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올바르게 쓰였는지 철저히 점검할 준비를 마쳤다.

이날 결산검사위원으로 위촉된 위원은 대표 결산검사위원인 신윤재 강동구의회 의원을 비롯해 민간위원으로 재정 및 회계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전명철 공인회계사, 홍기선 세무사, 김성달 전직 공무원, 장정순 전직 의원 등 총 5명의 위원이 선임되었다.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는 326일부터 424일까지 30일 동안 실시되며, 2017년도 세입세출예산, 재산 및 기금, 채권 및 채무, 금고의 결산 등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사업집행의 적정성, 재무운영의 적법성, 예산낭비 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검사 종료 후 검사의견서를 작성하여 구청장에게 제출하게 된다.

대표 결산검사위원인 신윤재 의원은 "대표위원으로서 예산 집행의 효율성과 적정성을 검토하고, 예산이 부실하게 집행된 부분은 없는지 등을 철저하게 확인할 것"이라며 "특히 방만한 예산운영과 낭비요인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 재정 건전성 대책마련에 초점을 두고 검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조동탁 의장은 결산검사위원들에게 회계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만큼 전문적 식견을 바탕으로 현미경으로 관찰하듯 꼼꼼히 결산검사를 실시해 도출된 문제점에 대한 합리적 대안 제시와 향후 건전한 재정운영을 위한 방향을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