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도서관 “쓸모있는 서양미술사” 강좌 운영

현장취재

by 구민신문 2018. 3. 15. 13:56

본문


강동도서관 쓸모있는 서양미술사강좌 운영

 

서울특별시교육청 강동도서관(관장 어영경)은 청소년 및 직장인,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418일부터 59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서 9시까지 쓸모있는 서양미술사를 운영한다.

 

쓸모있는 서양미술사생애주기별 고전인문 아카데미(고인돌)’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에게 서양 미술사의 흐름을 역사적 맥락에서 살펴보고 그림과의 만남을 통해 미술에 대한 인문학적 지식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희대 겸임교수 및 미술평론가인 김최은영 강사가 진행한다. 원시미술부터 중세미술, 낭만주의에서 왜 인상주의로 바뀌었는지, 야수파와 입체파는 어떻게 다른지 등 총 4차시 강의를 통해 인류역사와 함께한 미술의 흐름을 알아보고, 미술가들과 함께 고민하고 발견하는 성취의 즐거움을 같이 느끼면서 오늘날 우리에게 주는 가치와 의미는 무엇인지 생각해본다.

 

이 프로그램은 418일부터 59일까지 강동도서관 음향영상실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신청은 316() 9시부터 서울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http://everlearning.sen.go.kr/)및 전화,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 홈페이지(http://gdlib.sen.go.kr) 를 참조하거나 정보자료과(02-2225-9831)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