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재영 국회의원, 전통시장‧상가 설맞이 인사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5. 2. 17. 22:14

본문

이재영 국회의원, 전통시장상가 설맞이 인사

이재영 새누리당 국회의원(강동을 당협위원장)은 소속 구의원들과 함께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2일부터 17일까지 보름간 강동() 지역 내 전통시장과 상가 등을 방문하고 설맞이 인사를 겸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의원은 전통시장과 상가를 일일이 방문해 상인과 대화하고 장사가 잘 되는지”, “설 대목 경기는 좋은지등을 묻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서민경제 회복을 위한 목소리에도 귀 기울였다. 또한 상인회 사무실에서 상인회장 등 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고분다리 전통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상인들은 고분다리 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을 위해 애써주신 점에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현하면서도 설 대목임에도 대형마트 등에 밀려 판매가 예년보다 좋지 않다고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영세상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대형마트까지 골목 상권을 점령하고 있어 기존의 상인들이 이중고를 겪고 있다면서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소비자와 상인간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지난 해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정부로부터 고분다리 전통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 국비 예산을 확보한 바 있다. 향후 주차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상인과 소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보름간 이어진 이번 설맞이 인사에는 이 의원과 김영철, 조동탁, 제갑섭, 안병덕 구의원이 동행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