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어린이도서관, 7~9세 어린이 대상<한글비가 내려요> 김지연 작가와의 만남

사회

by 구민신문 2015. 2. 4. 08:28

본문

송파구 어린이도서관, 7~9세 어린이 대상<한글비가 내려요> 김지연 작가와의 만남

 

송파구립(구청장 박춘희) 송파어린이도서관은 7() 오전 1030분 물동그라미극장에서 <한글비가 내려요>의 김지연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송파어린이도서관은 한글이 머리로 외우는 글자가 아니라, 놀이처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작가가 손수 책을 읽어주는 것은 물론, 직접 제작한 판화 도장을 찍어보며 한글을 배우게 된다.

 

한편, <한글비가 내려요>는 노래형식으로 구성된 한글 익힘책이다. 한글을 가르칠 수 있는 교재가 부족했던 옛날에는 노래를 따라 부르며 한글을 익혔고, 이러한 노래를 한글 뒤풀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김지연 작가는 여기에 경쾌한 의성어와 의태어를 자연스럽게 녹여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 섬세하고 아기자기한 판화 그림을 더해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개성 있게 잘 보여준다는 평.

 

송파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우리 전통문화인 열두 띠 동물을 한글 뒤풀이의 주인공들로 가져왔다. 한글 자음 , , 등의 순서로 이어지는 이야기를 따라가며 아기자기한 판화 그림 속에 어떤 한글 자음이 숨어 있는지, 아이들이 어떤 동물로 숨어 있는지 함께 찾아보는 것이 이 책을 감상하는 또 다른 재미.라며 봄방학을 앞두고 입학을 기다리는 어린이들이 한글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 <어린이 한글 뒤풀이>, 김지연 작가와의 만남

 

- 일정 : 201527() 오전 1030~

- 장소 : 송파어린이도서관 3층 물동그라미극장

- 대상 : 7-9세 인터넷 선착순 신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