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지역안전연구회 안전관련 현황파악 및 현장점검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4. 12. 30. 10:58

본문

강동구의회 지역안전연구회 안전관련 현황파악 및 현장점검

강동구의회 지역안전연구회(회장 송명화)지난 19일 첫 연구단체 활동으로 강동구청, 강동경찰서, 강동소방서로부터 강동구 안전관련 현황을 청취하였으며, CCTV 통합관제센터와 강동구 자재창고 등을 방문, 안전관련 실태를 점검하였다.

 

먼저 구청 자치안전과로부터 강동구 안전관리 현황과 2015년 재난안전 추진계획을 보고받았다. 이어 강동소방서에서는 안전사고 예방 및 소화기 사용법 등 대처요령을 직접 교육받기도 하였다. 강동경찰서로부터는 강동구의 성폭력가정폭력 등의 실태 및 현황을 청취하였다.

 

또한 CCTV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하여 모니터링 과정과 범죄예방활동 등을 점검하였으며, 많은 구민들이 이용하는 온조대왕문화체육관을 방문하여 수영장 기계실 등의 안전관련 시설도 살펴보았다. 이어 강동구 도시디자인과푸른도시과치수과도로과 등 자재창고를 방문하여 자재관리 실태 및 현황을 보고받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지역안전연구회는 각종 재난 및 사고로부터 구민의 생명신체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강동도시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고자 송명화 회장을 중심으로 연구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먼저 강동구 주요 기관들의 안전관련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을 점검한 것이다.

 

송명화 회장은최근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안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고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 안전이라고 생각한다,“이번 첫 활동을 시작으로 소속 의원들과 함께 우리 강동 구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위하여 지역안전 연구 활동에 성실히 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역안전연구회는 송명화 회장, 김연후 간사를 비롯하여 이준형 의원, 성임제 의장, 박찬호 의원, 임춘희 행정복지위원장, 김종범 의원, 황인구 의회운영위원장, 황주영 의원 등 강동구의회 의원 9명이 활동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