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용구 강동구의회 예결위원장/ 모든 예산심의는 의회내에서 할 터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4. 11. 29. 09:11

본문

조용구 강동구의회 예결위원장/ 모든 예산심의는 의회내에서 할 터

 

강동구의회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조용구 위원장으로부터 선출 소감 등을 들어봤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출된 소감은. 먼저 본인을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특위 선배동료 위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특히 7대 의회 첫 정례회의 예결특위원장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

예결특위 운영방안은. 소관 상임위의 심의를 거친 내용을 존중하겠지만 강동구 전체예산에 대한 심의는 제로베이스에서 심의하며 임기가 마칠 때까지 집행부와의 관계 정립에 힘쓸 것이며 필요이상의 행동을 자제할 것이다. 특히 과거에는 주요 예산 사업보고를 소관 과장이 했으나 이번 특위에서는 소관 국장으로 하여금 보고토록 할 것이다. 아울러 과장들은 배석시키지 않도록 해 행정공백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국별 심의에서도 소관 국장과 과장을 출석시키고 최종의결 과정에서 예산증액이나 동의 여부를 부구청장으로 격상시킬 것이다. 또 통상적으로 실시했던 계수조정소위원회를 구성치 않고 특위를 이끌 것이며 이는 특위 위원전체의 동의를 구한 바 있다. 이는 위원장의 독선을 방지하기 위한 것임을 밝혀 둔다. 아울러 의회가 아닌 타 장소에서 예산심의를 하지 않을 것이며 모든 심의는 의회에서 이뤄질 것이다.”

예결특위에서 중점적인 심의사항은. 긴축예산이라고 하지만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며 선심성, 불요불급, 관행적 예산은 과감히 삭감하고 세입부분도 잘못된 부분을 정정할 것이다. ”

평소 생각하는 의정활동은. “3선 의원으로서 10여년간의 정치공백을 체험하며 언제나 주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종의 자세로 의정활동을 할 생각이다. 지역발전과 단체장에 대한 견제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특히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닌 대안을 제시하고 실천하는 의원이 될 것을 주민들에게 약속드린다.

조용구 위원장은

춘천고등학교 졸업 육군사관학교 3년 수료 서울대학교 대학원 사회교육과 졸업 강동구의회 전문위원 강동구의회 제3 4대 의원 강동송파 환경운동연합 지도위원 명성교회 안수집사 새누리당 강동갑 국회의원 신동우 정책특보강동구의회 제7대 의원으로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