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황인구 구의원,청소행정 개선을 통한 예산절감 대책 제안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4. 9. 20. 22:50

본문

강동구의회 황인구 구의원,청소행정 개선을 통한 예산절감 대책 제안

 

황인구 의원<성내123>은 제220회 정례회 기간 중 현장의정활동 일환으로 강동구 청소행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강동구 음식물 사료화시설 및 공동주택 음식물 감량시스템(RFID)시설을 둘러보고 집행부에 예산절감 및 세외수입증대 방안을 제안하였다.

 

현재 우리 구 음식폐기물처리 반입금을 인하하여 세출예산을 절약하고 다른 구의 음식폐기물처리 반입금의 10%내에서 징수할 수 있는 반입 가산금을 현행 6.7%에서 9%대로 인상하여 세외수입 재정확충을 할 수 있도록 요청하였다.

 

이에 집행부는 지방재정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현실에서 매우 의미있는 대안을 제시한 것으로 적극적인 검토를 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종량제봉투값 13년간 동결에 따른 어려움으로 우리구 청소대행업체의 경영수지가 점점 악화되는 상황에서 조례개정의 취지에 맞게 보전될 수 있도록 하여 대행업체의 각종 불법을 근절하고 근로환경조건 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요구하였다.

황인구 의원은 구정전반에 대해서 의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며 현장 의정활동을 통해서 더 구체적이고 확실하게 대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현장의정활동으로 의원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우리구 청소행정을 담당하는 관계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