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종합사회복지관, 제89회 사랑과 나눔의 효도잔치

사회

by 구민신문 2012. 3. 20. 22:31

본문

권경호 기자 /

어르신 늘 건강하세요! 2012년 신명나는 축제한마당!

 

강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길)에서는 2001년부터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12년째 실시해오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흥겨운 ‘사랑과 나눔의 효도잔치’가 열렸다.

지난 14일(수) 강동구 지역의 65세이상 무의탁 독거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 및 연예인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2년에는 처음으로 제89회 사랑과 나눔의 효도잔치를 성황리에 실시하였다.

오전에는 지하 이미용교실에서 머리자르기를 희망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단비이미용봉사단’ 단원들이 무료로 머리를 깔끔하게 미용하였고, 3층 대강당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노래와 춤등의 장기를 뽐내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점심시간에는 지하 경로식당, 기술훈련실 및 2층 조리교실에서 중식특별잔치상을 준비하여 참석하신 어르신들 전원에게 대접해 드렸으며 생신을 맞이하신 20명의 어르신들을 위해 제80차 재가독거어르신 생신축하초대잔치를 진행하여 축하케이크절단,생일축하노래,중식잔치상제공 등의 생일축하잔치가 이루어졌다.

오후에 특별히 초청된 연예인들의 축하공연에서는 가수 정무상, 가수 연애흠, 가수 유승상, 가수 이유정, 가수 전소현등의 신명나는 노래와 춤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즐거운 무대를 선사해 주었다.

이어 행운권 추첨시간에는 행운권에 당첨된 어르신들에게 백미와 각종생활용품세트 등의 푸짐하고 다양한 상품을 나눠드렸으며, 참석하신 어르신들 전원에게는 정기적으로 다래건강랜드에서 후원한 사우나무료입장권과 복지관에서 준비한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등 흐뭇한 시간을 가졌다.

생신축하초대잔치에 참석하신 조경자 어르신은 “올해 3월부터 열리는 효도잔치를 손꼽아 기다렸는데 이렇게 행사에 참여해 보니 너무 즐겁고 행복하며 생일도 잊지 않고 챙겨주시고 선물도 푸짐하게 챙겨주시는 관장님과 직원들에게도 너무 감사하고 항상 수고해주신다”고 고마워 하였다.

이번 제89회 사랑과나눔의 효도잔치는 자원봉사자 및 연예인들의 도움으로 신바람나는 축제한마당을 펼칠 수 있었으며, 앞으로 매월 진행될 효도잔치에서도 어르신들이 기쁨과 희망이 될 수 있는 흥겨운 나눔의 축제가 계속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오는 5월 9일(수) 10시부터 강동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강동구내 지역어르신,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1,500여명을 모시고 제12회 큰기쁨 강동노인사랑한마당 축제가 중식제공, 노인대학 장기자랑 경연대회, 초청연예인 특별공연, 행운권추첨, 시상식 및 기념품증정 등의 풍성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