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도서관은 ‘지금, 讀書 溫度計事業’ 추진중

문화

by 구민신문 2023. 5. 17. 15:53

본문

송파도서관은 지금, 讀書 溫度計事業추진중

책 읽는 학생 · 시민과 함께하는 독서 기부

 

 

서울특별시교육청송파도서관(관장 손영순)은 책 읽는 학생·시민과 함께하는 독서 기부지금, 송파도서관 독서 온도계사업을 올해 12월까지 추진한다.

 

지금, 송파도서관 독서 온도계사업은 독서 인구를 확대하고 책을 통한 지역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독서 캠페인으로, 송파도서관 이용자가 대출한 도서권수를 독서 온도로 환산하여 100달성 시 100권의 도서를 구입해 지역 소외기관에 기부하는 사업이다.

 

송파도서관은 독서 온도 100달성을 위해 독서 온도계를 제작해 도서관 로비 및 자료실, 도서관 누리집에 게시하여 지역 주민의 참여를 독려하고, 책 읽는 이용자와 함께하는100도서 추천 이벤트, 다독자 시상등 연계 행사를 추진한다. (붙임 참조)

 

도서 기부는 12월 중 송파구 내 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 소외계층 이용 시설 2개관을 선정해, 책과 함께 100현판 및 책꽂이를 전달할 계획이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splib.se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파도서관장은 독서와 사회공헌을 결합한 기부사업을 통해 학생과 시민이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하게 만들고, 소외계층의 독서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독서가 나눔이 되는 뜻깊은 사업에 많은 학생과 시민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