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문화재단, 國際兒童靑少年圖書協議會와 업무협약

문화

by 구민신문 2023. 2. 6. 16:55

본문

강동문화재단, 國際兒童靑少年圖書協議會와 업무협약

한국의 아동·청소년도서 문화의 양적, 질적 성장을 위한 협력 도모

 

강동문화재단(대표이사 심우섭)21KBBY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한국지부(회장 변윤희)와 아동·청소년도서 문화의 발전과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201월에 출범한 강동문화재단은 강동구립도서관 6개관(성내·해공·강일·암사·둔촌·천호도서관)을 통합 운영하고 있다. 강동문화재단은 각 도서관별 특성화에 라이프스타일을 더하여 일상적 문화 체험의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성내도서관은 그림책 특성화 도서관으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성내도서관에서 KBBY 도서추천위원회 전문선정단의 추천 도서 전시 및 작가와의 만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 14회를 맞는 강동북페스티벌에 아동·청소년도서 프로그램에 대해 협력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 진행한다.

 

이번 업무 협약을 맺은 단체인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한국지부인 KBBY는 글 작가, 그림 작가, 출판사 관계자, 연구자, 교수·교사, 서점인, 독서운동가, 도서관 사서 등 아동·청소년도서의 다양한 전문가가 관심사를 공유하며 한국의 해당 도서와 문화의 양적, 질적 성장을 위해 협력하는 단체다.

 

강동문화재단 대표이사 심우섭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동구립도서관이 복합문화예술 공간으로 지역교류 확장 및 국내 아동·청소년도서 문화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