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위례도서관, 地域住民제작 그림책展示會 오는 3월까지 運營

문화

by 구민신문 2023. 2. 2. 13:21

본문

송파위례도서관, 地域住民제작 그림책展示會 오는 3월까지 運營

 

()송파문화재단 (대표이사 이동근)에서 운영하는 송파위례도서관에서 지역주민이 , 가족 등을 주제로 완성한 그림책 전시회 <그림책 작가의 탄생>3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2022년 진행된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송파위례도서관 4층 자료실에서는 어린이 작가들의 작품 6권을, 5층 자료실에서는 성인 작가들의 작품 11권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그림책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책에 대한 소개도 함께 전시되어 있다.

 

전시회의 토대가 되었던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는 직접 만든 그림책을 매개로 스스로 치유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송파위례도서관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이 스스로 그림책을 제작해보고 출판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의 한 참가주민은 나의 글과 그림이 한 권의 책이 되는 새로운 경험으로 그림책에 대한 애정이 더 깊어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송파위례도서관 관계자에 따르면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과 그림책 전시는 SK나래에너지의 후원을 받아 올해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위례도서관 홈페이지(www.splib.or.kr/spwlib) 및 전화(02-402-300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