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2025년 敬老堂指導者 교육실시

구민신문 2025. 6. 23. 13:55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2025敬老堂指導者 교육실시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지회장 엄기순)618일 강동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 25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경로당 지도자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경로당 운영 규정 및 보조금 관리 지침, 노인 인권 및 학대 예방 교육 등 경로당 운영에 필수적인 내용들을 학습하였고, 서울시연합회(고광선 연합회장)의 특강과 함께 고덕리엔파크3단지 경로당의 모범경로당 현판전달식과 고덕그라시움제2 경로당의 모범경로당 표창도 함께 수여해 주었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최근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노인 인권 보호와 경로당 회계교육, 민원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엄기순 지회장은 환영사에서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 생활을 위한 중요한 공간이라며, “오늘 교육을 통해 경로당 회장과 사무장들이 더욱 전문성을 갖춘 지도자로 성장하여 경로당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경로당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로당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고 전하였고,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는 앞으로도 경로당 지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한 강동구를 만드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