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김영철 서울시의원, ‘2025년 강동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통합발대식’참석
구민신문
2025. 2. 25. 15:06
김영철 서울시의원, ‘2025년 강동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통합발대식’참석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영철 의원(국민의힘, 강동5)이 2월 21일(금), 강동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통합발대식’에 참석했다.
이번 발대식은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 약 570여 명과 이수희 강동구청장, 지역구 의원, 수행기관장 등이 한자리에 모여 사업의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영철 의원은 축사를 통해 “과거 농업이 주된 산업이던 시절, 농민들을 농민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이라 부르고 국가운영의 중심으로 대우했었던 것처럼, 지금은 선진국가건설의 주역이신 어르신이 이 나라의 주인공으로서 국가 운영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 또한 노인들의 경험과 지혜를 국가 정책과 지역 사회에 반드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김 의원은 “노인들을 섬기고 그들의 고견을 경청하겠다.” 며, ‘노인천하지대본(老人天下之大本)’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제안하고 “노인천하지대본, 파이팅!”을 외치면서 공경의 의지를 표명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노인들의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하며, 노인들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하시길 바라고, 아울러 앞으로도 일자리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