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송파복지센터, 2025년 새해맞이 健康·和合行事 개최
구민신문
2025. 1. 25. 14:05
송파복지센터, 2025년 새해맞이 健康·和合行事 개최
‘100일 건강챌린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구립송파복지센터(센터장 해동)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지역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건강한 새해, 활기찬 일상’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00일 건강챌린지’, ‘전통놀이대회’, ‘스마트폰으로 새해 연하장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프로그램인 ‘100일 건강챌린지’는 2분간 제자리 걸음 수를 측정하고, 100일 후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에게 건강선물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서예반’이 준비한 입춘첩 나눔, 재미로 보는 타로운세, 정월대보름 부럼 나눔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1월 20일~2월 12일까지 약3주간 진행되며, 지역 내 모든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다.
송파복지센터는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도 펼친다. 송파구 내 1인 가구 저소득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떡국떡, 사골국, 모듬전, 과일, 햇반 등으로 구성된 명절 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떡국떡은 지역 떡집 '이을'의 후원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립송파복지센터는 송파구청이 설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봉은이 위탁 운영하는 노인복지전문기관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돌봄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