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송파복지센터, 2025년 새해맞이 健康·和合行事 개최

구민신문 2025. 1. 25. 14:05

송파복지센터, 2025년 새해맞이 健康·和合行事 개최

‘100일 건강챌린지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구립송파복지센터(센터장 해동)2025년 새해를 맞아, 지역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건강한 새해, 활기찬 일상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00일 건강챌린지’, ‘전통놀이대회’, ‘스마트폰으로 새해 연하장 만들기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프로그램인 ‘100일 건강챌린지2분간 제자리 걸음 수를 측정하고, 100일 후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에게 건강선물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서예반이 준비한 입춘첩 나눔, 재미로 보는 타로운세, 정월대보름 부럼 나눔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120~212일까지 약3주간 진행되며, 지역 내 모든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다.

 

송파복지센터는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도 펼친다. 송파구 내 1인 가구 저소득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떡국떡, 사골국, 모듬전, 과일, 햇반 등으로 구성된 명절 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떡국떡은 지역 떡집 '이을'의 후원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립송파복지센터는 송파구청이 설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봉은이 위탁 운영하는 노인복지전문기관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돌봄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