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고덕어울림수영장, 地域어르신 및 발달장애인 健康증진을 위한 社會貢獻活動 실시

구민신문 2025. 1. 25. 14:01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고덕어울림수영장, 地域어르신 및 발달장애인 健康증진을 위한 社會貢獻活動 실시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이 운영하는 고덕어울림수영장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어울림 아쿠아로빅, 나누리 아쿠아로빅 및 자유수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배려계층의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와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한다.

 

어울림 아쿠아로빅은 지역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과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강동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해당 주민센터에서 참가 희망자를 모집하여 운영된다. 강좌는 202521일부터 20251231일까지 고덕어울림수영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운동을 넘어 어르신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고립감을 줄이고, 지역사회와 유대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나누리 아쿠아로빅 및 자유수영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인의 재활운동과 건강 증진을 위해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진행된다. 신청은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특히 발달장애인의 개인 특성에 맞춘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활발한 사회참여를 활성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고덕어울림수영장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를 더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실천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