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강동송파교육지원청,「민원 대응력UP! 마음의 힘UP!」민원응대 및 마음관리 교육 실시

구민신문 2025. 1. 22. 19:13

강동송파교육지원청,민원 대응력UP! 마음의 힘UP!민원응대 및 마음관리 교육 실시

-민원공무원 보호 강화! 상호존중 민원문화 조성

 

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조현석)123일 교육지원청 속 민원업무 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민원 대응력UP! 마음의 힘UP!원응대 및 마음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번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이론 강의와 실습, 그룹 활동을 혼합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민원응대 기술을 습득하고, 스트레스 관리 기법을 통해 자기 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기회를 가지게 된다. 교육 과정 중에는 양한 실습과 롤플레잉을 통해 실제 상황을 경험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면서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 소진예방 스트레스 관리법 불만 및 악성 고객응대 관리 민원의 이해불만 및 악성 고객 응대 관리민원 응대 고수되기롤 플레잉(Role-Playing)“민원 모의훈련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유형별 사고와 소통 방법에 대해 서로를 이해함으로써 민원인과 민원공무원이 상호 존중하는 민원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며, 민원응대 과정에서 감정노동으로 지친 민원 담당자의 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직원 간 소통공감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충전의 계기로 삼고자 한다. 또한, 교육 후에는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향후 교육 프로그램의 개선 사항을 반영할 계획이다.

 

앞으로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조현석)은 민원담당자의 보호와 질 좋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 응대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추진하고자 하며 민원인과 민원공무원 서로가 함께하는 민원 문화 조성에 더욱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