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이하식 의원,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地方議政大賞 受賞
송파구의회 이하식 의원,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地方議政大賞 受賞
송파구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이하식 의원(거여1동, 마천1·2동)은 1월 15일 서울시구의회장협의회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25개 자치구의회 의장단 협의체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회장 조동탁강동구의회 의장)는 자치구 의정활동에 있어서 지역발전 공헌도 및 자치구의회 의정발전의 기여도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에 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의원들에게 상을 수여한다.
이하식의원은 평소 지역구 활동 현안에 밝고 세심하게 지역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해결해 왔다. 이에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이번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하식의원은 2024년 ‘지방의회 독립성 확보를 위한 「지방의회법」제정안 및 「지방자치법」일부개정안 심의·의결 촉구 건의안’을 비롯해 ‘지방의회 독립성 강화를 위한「지방의회법」제정 및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개정 촉구 건의안’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지방의회 발전 독립성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였다.
또한, ‘출산 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송파구 일·가정 양립 지원 정책강화 촉구’에 관한 구정질의를 통해 점차 심각해져 가는 저출산 문제의 해결을 위한 송파구의 현실성 있는 정책을 주문하는 등 지역현안에도 항상 귀를 기울이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하식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오늘 수상은 항상 지지해 주신 구민여러분에게 영광을 돌린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송파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소외계층이 소홀해지지 않도록 더욱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