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동구의회 地域文化硏究會, 하반기 연구용역 最終報告會 개최

구민신문 2024. 12. 18. 17:56

강동구의회 地域文化硏究會, 하반기 연구용역 最終報告會 개최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지역문화연구회(회장 한진수)가 지난 13일 강동구의회 세미나실에서 초고령사회 지식격차 해소를 위한 시니어세대의 문화정보서비스 고도화 전략을 주제로 하반기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한진수 회장과 정미옥 간사를 비롯해 제갑섭 의회운영위원장, 서회원 문화복지위원장과 연구용역을 수행한 청운미디어 연구원 등이 참석했으며 보고회는 연구원의 연구 결과 발표, 질의응답, 그리고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최종보고회에서 용역 담당 연구원은 지난 간담회와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수정·보완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으며, 소속 의원들과 연구진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연구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연구는 강동구의 초고령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식격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문화정보서비스의 운영 현황을 조사하고, 강동구 내 문화시설을 이용하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인식조사 및 분석을 통해 고도화 전략과 기대 효과를 도출하였다.

한진수 회장은 최종보고회를 마무리하며 이번 연구는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지식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의미 있는 연구라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지식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