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함재 굿윌스토어, 수산물 가공업체 ‘밤짠’으로부터 식품 등 기증 받아

구민신문 2024. 9. 24. 15:52

함재 굿윌스토어, 수산물 가공업체 밤짠으로부터 식품 등 기증 받아

 

기증물품 발달 장애인 등 취약층 자립 지원에 사용

 

함께하는재단(이사장 장형옥) 굿윌스토어 안양점은 마른오징어 등 수산물 가공업체 밤짠(대표 김의기)’으로부터 취약층 지원을 위한 식품 등을 기증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밤짠이 기증한 물품 깜징어는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돼 장애인 등 취약층 직원들의 자립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굿윌스토어 안양점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김의기 밤짠 대표는 진정성을 가지고 우리사회 취약계층들을 돕고 있는 대표적 복지법인 매장 함재 굿윌스토어에 저희 제품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지원 물품이 장애인과 탈북민 등 우리사회 함께 살아가는 취약계층들이 묵묵히 일하고 배우며 희망을 만들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굿윌스터어 안양점 장석찬 사업부장은 국민들의 즐겁고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수산물 가공으로 특허를 가지는 등 헌신적인 노력과 실적으로 업계에서 가장 돋보이는 밤짠이 자사의 귀한 물품을 저희에게 이렇게 후원해 줘 감사하다면서 지원물품은 장애인을 비롯한 우리 직원들이 자립의 꿈을 이뤄가는데 소중하게 쓰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특히 수분을 가두어 압축하는 공법을 통해 꼬들거리고 촉촉한 오징어의 식감을 그대로 살린 깜징어는 '1마리 500'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 1달만에 10만팩 달성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손바닥 크기의 팩 포장 또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다.

(구입 문의: 070-7630-3388)

 

한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는 취약계층들의 희망의 일터다.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기부받은 물품을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계층들이 직접 상품화하고 판매하며 자립의 의지와 희망을 키워간다. 판매 수익금은 소속 취약계층들의 고용유지와 일자리 창출에 사용된다.

 

또한 기부에 참여한 개인과 단체에게는 세액공제 혜택도 제공한다. 기부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함재 굿윌스토어 홈페이지(www.togethergoodwill.org) 또는 전화(1644-9191)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