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섬김과 나눔, 마천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生命사랑 이웃사랑』 名節음식 나눔

구민신문 2024. 9. 24. 15:13

 

()섬김과 나눔, 마천종합사회복지관 2024生命사랑 이웃사랑 名節음식 나눔

 

()섬김과 나눔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내 관심이 필요한 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주님의 교회 여전도회, 마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진행하였다.

행사는 복지관 뿐만 아니라 지역 단체와 함께 연계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직접 만든 명절 음식을 나눈다는 점에서 단순히 일회적인 복지를 제공하는 개념이 아닌, 지역 내 공동체성과 소속감을 중진 시키고 장기적으로 주민들의 실질적인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는 사업이라는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특히 주님의 교회 여전도회 봉사자 80명이 이른 시각 오전6시부터 명절음식 요리 봉사에 성실히 참여했고, 그에 힘입어 행사가 지체되는 일 없이 지역 내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빠르게 명절 음식을 전달할 수 있었다.

이번 명절음식들은 마천1·2, 위례동에 거주하는 1인가구 어르신, 중장년 및, 노부부가정, 장애인, 한부모가정, 탈북민 가정, 고립사 위기가정, 보훈회관 이용자 등 취약계층 350가정에게 전달 되었고 이번행사를 통해 이들의 정서적 외로움과 고립감 감소에도 큰 부분을 기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