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강동경희대한방병원, 地域民 대상 제2회 韓醫學 健康講座 개최

구민신문 2024. 9. 23. 13:36

강동경희대한방병원, 地域民 대상 제2韓醫學 健康講座 개최

한방내과 박성욱 교수, ‘칭찬받은 고래는 행복했을까?’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원장 정희재)이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한의학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서울 동남권 대표병원인 강동경희대병원이 현대백화점과 함께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기획한 행사로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며, 추후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건강강좌는 한방내과 박성욱 교수가 칭찬받은 고래는 행복했을까?’ 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좌에서는 자기답게 살지 못하는 것이 우리의 건강과 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그 영향이 왜 다양한 병의 원인이 되는지에 대해 최신 뇌과학 연구결과와 동양 고전의 지혜를 활용해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자기답게 사는 법을 통해 행복한 삶과 건강한 뇌를 유지하는 방법을 배우고, 일상에서 누구나 실천하는 방법도 자세히 알아본다.

 

박성욱 교수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석사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재활의학과 연구교수,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세대 의료기기 100 프로젝트 맞춤형 멘토링 전문가 의원, WHO 국제 질병분류 한의학 분야 전문가 자문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 뇌신경센터 한방내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통합뇌질환학회 회장과 대한중풍·순환신경학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박성욱 교수는 이번 강좌를 통해 건강한 뇌와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뇌질환에 관심이 많은 지역민에게 질환 예방과 관리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드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좌는 926() 오후 340분부터 현대백화점 천호점 11층 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