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동구의회, 제309회 定例會 區政質問 실시

구민신문 2024. 6. 12. 16:45

강동구의회, 309定例會 區政質問 실시

- 구정 현안, 문제점 등 질문 및 개선책 제시

 

 

서울시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지난 11일 개최된 제309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 주요 현안에 대해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번 구정질문은 이원국·양평호·원창희·이희동 의원 등 총 4명의 의원이 구정 현안과 문제점에 대해 질문하고, 이에 대한 개선책을 제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원국 의원은 길동역 2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추진에 대하여 길동 구청사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하여 길동 상업지역 변화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등 총 3건의 일괄질문을 했다.

양평호 의원은 천호지하차도 유휴공간 활용방안에 대하여 강동구의회 청사 건립 계획에 대하여 강동구민회관 건립계획과 추진방향에 대하여 등 총 3건의 일괄질문을 하고 구청장의 답변을 들었다.

원창희 의원은 집행부의 위증(일체형 방범창 등) 스카이워크 관련(추진과정, 용역결과, 향후계획 등) 사항에 대한 구청장의 입장을 물었으며, 고덕강일1지구 육교 신설에 대한 의지 강동역 역명 변경 과정에 따른 이익 등에 대하여 일문일답 형식의 구정질문을 펼쳤다.

마지막으로 이희동 의원은 일체형 물막이판 제작·구매·설치에 관한 건과 추가경정예산에 관해 본예산 편성과의 차이점을 질문했다.

한편 강동구의회 제309회 정례회는 619일까지 이어지며, 3차 본회의에서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기금결산보고서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2024회계연도 제1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정례회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